티스토리 뷰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이직을 하실 때 경력을 인정받기 위해서


경력증명서를 제출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시간이 없어서 전회사에 직접다녀오기가


힘드신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을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국민연금공단에서 발급을 하실 수 있는데요.


국민연금으로 검색을 하시면 국민연금공간


홈페이지 링크가 보이실 거에요. 클릭하시면 됩니다.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은 국민연금 홈페이지에서

아래 메뉴에서 왼쪽 가운데에 개인 민원(조회/증명)

로그인을 선택합니다. 










첫 방문이시라면 보안프로그램 설치화면이 표시됩니다.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을 하기위해서는 위 프로그램이


설치되어있어야 합니다. 발급후에는 삭제하셔도 됩니다. 






가입증명서(국/영문)을 선택합니다.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을 하려면 본인인증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공인인증서로 인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완료하시면 국민연금가입내역이 표시됩니다. 


자격유지기간과 사업장 명칭등이 표시되어 


경력증명서로 많이 사용하는 서류입니다.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