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휴일 잘 보내고 계신가요? 


주민등록증은 정말 잘 관리를 해야 하는데요. 


분실을 하셨다면 빨리 분실신고를 하셔야해요. 






요즘은 주민센터를 방문하지 않아도 


인터넷으로도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하실 수 있어요. 


'민원24'를 검색하셔서 홈페이지로 들어가 주세요.



민원 24에서 주민등록증 분실신고를 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주세요~


로그인 하신 왼쪽 메뉴의 민원안내-> 분야별 민원을 선택합니다. 



민원24에서는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외에도


가족관계증명서, 토지대장, 자방세 과세 증명 등


온라인으로 민원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어요. 










분야별 민원 페이지에서 '주민생활'을 선택해 주세요. 




오른쪽 주민생활 상세분야의 전입전출을 선택해 주세요. 


주민등록증분실신고(철회)를 선택하셔서 


분실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혹시 분실신고 후 주민등록증을 찾으셨다면 철회도 


이 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