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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 체크하기

옷이나 식품, 전자제품등 생활을 하면서 크고 작게 물건을 사야할 일이 많이 있습니다.

물건을 사다보면 구매 후 만족을 못할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물건에 문제가 있거나 생각과 너무 달라 환불을 받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환불과정에서 판매자와 구매자간의 의견충돌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을 아시면 이야기 하기도 쉽고, 규정으로 정해진 것이니 언쟁이 생길일도 많이 줄어들 것 같습니다. 

규정은 물품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기 때문에 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을 체크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럼 앞으로 어떤 품목을 사시던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을 체크해서 해당하면 판매자에게 정당한 권리를 요구하기 쉽겠죠?

한국 소비자 보호원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홈페이지에 자주찾는 메뉴가 표시되어 있는데 그 중 피해구제사례를 선택합니다.








품목별로 다양한 피해구제사례가 있습니다.

식품, 보건/의료, 주거/시설, 가전/생활용품, 의류/세탁, 자동차/기계류, 정보통신, 금융/보험, 교육/문화, 레져/스포츠, 관광/운동, 기타로 분류가 되어있습니다.

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을 조회하고 싶은 항목을 체크합니다. 

저는 식품관련 사례를 찾아보겠습니다.


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 및 구매전 주의사항도 표시되어 있으니, 조금 의심스러운 곳이나 물건은 미리 체크사항을 확인해 보신 후 구매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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